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Engine] 한국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서비스디자인을 공유하다

by 사용자 #kate 2018. 8. 7.

오늘은 Engine Service Design에서 KIDP와 함께 한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조금시간이 많이 지나긴했지만.

실은, 이전부터 계속 봐왔던글 인데 제 임의대로 해석을해서 올려도 되는건지 몰라서 망설였는데

아침에 짧게 시간이 남아 올려봅니다.

 

이 케이스가 Case Study로 남아 있어서 전 조금 특이하다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share 합니다.

 

Sharing Service Design with Korean designers

 

한국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서비스디자인을 공유하다

 

Challenge and Opportunities

 

한국 디자인진흥원은 서비스디자인을 경험하고 지원할수 있게 Engine에 제안하였다. 그 목적은 몇명의 젊은 디자이너들 서비스디자인 툴과 방법론을 경험 시키는것이었다. 이것은 서비스디자인 실무에 있어 일하는 방법에 대한 포괄적소개를 포함한다. 이프로그램은 조직안에서 어떻게 시행할것인가 그리고 비지니스 디자인을 위한 서비스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촛점을 맞췄다.

 

What we did

 

Engine은 KIDP와 참가자를 위해 5일동안의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고 실행하였다. 그 목적은 참가자들이 서비스디자인에 대해 배우는 것이고 중요 테마는 다른규율로 부터 그것을 구별해내고 직접적인 경험을 하는것이었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그저 단지 듣는것이 아니라 실행하는것을 통해 배우는것이었고 Engine은 참가자들이 도전하고 영감을 받을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원했다. 각 참가자에게 한주동안 프로젝트의 전체적인내용에 대해 촛점을 맞추고 연습하게 하고 적용한것을 보여주는 이슈가 주어졌고 이 프로그램은 일주일간 사례 연구와 관련된 연사와 함께 영감을 주는 연습을 진행하였다.

 

실제로 이 접근방법을 연습하기 위해 Engine은 런던주변을 돌아다니며 참가한팀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했고 서비스 컨셉을 바탕으로 리서치하고 인사이트를 모았다.

 

Impact

 

Engine은 프로그램후 참가자들로 부터 받은 피드백을 받아  KIDP를 위한 세개의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런던내 서비스디자인이 시행되고 있는곳을 투어하였다.

 

마지막주에는 서비스디자인의 역할과 가치를 반영하기위해 참가자들이 경험한 모든것들에 대해 발표하고 리뷰하였다.

 

출처: https://www.enginegroup.co.uk/work/kidp-korean-service-design-trainin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