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O

::Case Study:: 대학입학과정을 리디자인하다/Rethinking College Admissions

by #kate 2018. 8. 21.

Rethinking College Admissions

대학입학을 Re-thinking 하다

Client : Bowdoin College

 

대학원서 읽는 방법을 좀더 효과적이고 포괄적으로 디자인하다.

 

 

The challenge

 

직원들의 늘어가는 업무를 도와주기 위해 어떻게 Bowdoin의 입학부서의 업무를 다시 디자인하였다.

 

The Outcome

 

직원들의 업무가 좀더 효과적이고 자신감있게 일할수 있도록 새로운방법으로 입학원서를 읽다.

 

 

기록적인 숫자의 지원자들로 우수학생들의 경쟁과 더 다양한 수업을 만들려는 욕구로 대학입학부서는 긴장감을 느끼고 있다. Maine(미국 북동쪽 주)의 Bowdoin College는 미국 죄고의 예술학교중 하나이고, 224년의 역사에서 그 어느때보다도 2022년의 수업을 위해 지원서를 더 받았다.

.

Bowdoin College의 입학부서장인 Whitney Soule은 그녀의 직원들이 지쳐 가는것을 보았다. Bowdoin학교 총장 Clayton Rose의 조언에 따라 그녀는 IDEO를 학교에 초청하였고 새로운 일하는 방식을 디자인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IDEO팀은 Bowdoin의 업무 과정을 학습하고 리디자인을 위해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스에 초점을 맞췄다.

.

IDEO는 Bowdoin카운슬러들이 어떻게 어플리케이션을 읽는지 관찰하였고 무엇이 그들을 결정짓게 했는지 알게 되었다. 어떻게 그들의 선택이 젊은 세대들의 삶에 영향을 주는지 염두에 두었고 카운슬러들은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을 꼼꼼하게 읽었다 하지만 이러한 접근법은 그들이 종종

과다한일을 하거나 최종결정내리는것을 지연시키고 있다는것을 의미했다.

.

IDEO디자이너들은 그들의 인사이트를 직원들을 위한 책으로 번역하였고 수채화로 입학부서의 특징 및 그들의 가치를 명확하게 표현하였다. 그책은 새로운 읽기 프로세스를 소개하였고 그것은 Bowdoin의 개인적인 희생이라는 것을 의미하는것은 아니라는 IDEO의 약속이었다.

 

작년에 디자이너들과 카운슬러들은 A/B로 나누어 실제 어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여 어떻게 그들이 반드시 읽게 할지 에대한 오랫동안 간직한 믿음을 불식시켰다. Soule와 그녀의 팀은 언제 그리고 어떻게 어플리케이션이 첫번째에서 두번째 읽기, 위원회 토론으로 이동하는지에 대한 시간및 기타요소를 맞추어 실험하였다.

.

Soule는 그녀의팀에게 그들의 전형적인 Playbook을 넘기기 위한 확고한 허가를 하였다. 새로운눈으로 그들만의 프로세스를 보고, 카운슬러들은 변화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들이 전문지식에 좀더 자신감있고 그들의 업무 플로우를 조정할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

A/B테스트는 입학최종결정에 일부 변수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를 염두에 두고 IDEO는 읽는과정을 리디자인하고 이것을 포함한 시스템을 "magic sort" 라고 불렀다 이것은 새로운 카운슬러 평가 세트를 기반으로 여러그룹의 응용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다음리뷰에서 좀더 효과적으로 진행할수 있게 도와준다.

.

IDEO 와 Bowdoin팀은 개정된 기술을 바로 적용하여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QusetBridge프로그램에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처리한다. 카운슬러들은 그들이 똑같은 결정을 할수 있었고 중복되는작업의 40%가 감소하였다.

.

새로운 릭기방법은 스탭들이 점점더 많은 양의 어플리케이션을 처리할수 있게 하는동시에 개별적으로 학생들을 평가해야하는 필요성과 Bowdoin학생들의 구성에 대해 전체적으로 생각해야할필요성에대해  균형을 이루게 한다. 카운슬러들은 이 기술을 받아들여 매년 정기적인 입학 사이클에 조기입학, 정기입학에 맞추어 조정하였다.

.

그녀의 팀이 배운것을 다른부서로 확장시키기위해 Soule는 디자인씽킹워크샵을 캠퍼스로 확대시켜나갔다. 팀의 리더로 그녀의 성공은 그녀의 팀과 학교의 성장에 도움을 주었다. 새로은 도구들과 실험의 자유를 직원들에게 부여하여 Soule와 Bowdoin은 발전하는 높은 수준의 교육으로 리딩하고있다.

 

출처: https://www.ideo.com/case-study/rethinking-college-admissions

 

관련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F2E-xpgIR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