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스노그라피사례
;워낙 짧게 훝고 가셔서...
1.FGI(Focus Group Interview)
-트럭을 타는 남자가 더 섹시하다.
관련영상 ; https://m.youtube.com/watch?v=q5RS6PM4iwQ&feature=youtu.be#dialog
세대별로 12그룹으로 나뉨, 통계처리 가능
2.Third Person Technique
-스타벅스 $7 커피(블라인드테스트)
인식이 자리잡히면 변하지 않는다.
관련영상 ; https://m.youtube.com/watch?feature=youtu.be&v=HxlGI4OzeBk
말하는것과 행동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스타벅스 미니프라푸치노 사례.
관련영상 ; https://m.youtube.com/watch?v=sXSe9m-wda8&feature=youtu.be
3.참여관찰
-모르겠으면 그냥 보고만 있어도(관찰) 얻을수 있는게 많다.
-잘 모르는 공간에 가면 더 많이 볼수 있다.
'Experiences > Conference&Semin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코리아2018] Day01. 국제디자인포럼 2018.10.31 (0) | 2018.11.05 |
---|---|
[Designing for Friction] 마찰을 디자인하다.Steve Selzer (0) | 2018.10.29 |
::홍대창조아카데미Hicca::사용자 이해와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에스노그라피 워크숍2주차-2 (0) | 2018.09.22 |
::홍대창조아카데미Hicca::사용자 이해와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에스노그라피 워크숍2주차-1 (0) | 2018.09.22 |
사용자 이해와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에스노그라피 워크숍3 (0) | 2018.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