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N TouchPoint] 기본을 넘어서, 서비스디자인 컨퍼런스 2009 Beyond Basics Service Design Conference 2009 Vol.3
06 From the editors / 에디터로부터
08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서비스디자인의 정확한 이론, 방법론과 관점들
10 서비스디자인 연구자의 고백
Tamsin Smith
16 어떻게 관련연구들이 서비스디자인을 이끌어 낼수 있는가
Bas Raijmakers, Andreas Sommerwerk, Julia Leihener and Indri Tulusan
23 서비스의 중요한 특징이 되는 논리와 서비스를 위한 디자인
Lucy Kimbell
26 심층적 협업-심층적 목표?
Jari Halonen, Petra Turkama and Andrea Botero
28 경험으로서 지역묘사 : 지역에서의 새로운 관점-멀티미디어이야기
Valentina Nisi and Ian Oakley
32 서비스디자인 2020 : 미래에는 무엇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Bruce S. Tether and Ileana Stigliani
38 워크샵 : 실패로부터 배우다
Stefan Holmlid and Jamin Hegeman
40 서비스디자인과 비즈니스
서비스디자인이 비즈니스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과 각각의 비즈니스 환경에대한 응용방법
42 당신자신을 쓸모있게 만들어라
Joe Heapy
50 정말로 아이폰 앱이 필요한가요?
Mark Jones
58 당신의 비즈니스에서, B2B맥락에서의 서비스디자인
Ben Reason
62 헬스케어를 경험하다
Shelley Evenson and Maggie Breslin
66 서비스디자인 시험대에 올리다
Miia Lammi and Kai Hämäläinen
68 워크샵 : 서비스디자인을 판매하다
Mike Culverwell and Oliver King
70 서비스디자인과 행동변화
서비스시스템에서 서비스디자인이 어떻게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가?
72 서비스디자인과 행동변화
Birgit Mager
76 직원동기부여 : 앞장서서 행동을 유도하다
Craig LaRosa and Jon Campbell
82 조직과의 제휴
Adam Dole
84 의료분야에서 서비스디자인을 잘 적용시킬수 있는 주요 요인
Julia Schaeper
88 워크샵 : 디자인씽킹 / 서비스디자인워크샵
Craig LaRosa and Jon Campbell
90 서비스디자인에서의 다학제
서비스디자인이 다른분야에서 어떻게 영향을 주고, 다학제로써 서비스디자인필드에 어떤 새로운기회를 제공할수 있을까?
92 비즈니스에서 스마트서비스의 증가
Helmut Aschbacher and Ernst Kreutzer
94 관광업 에서의 서비스디자인 실무 : 디자인필요조건에서의 정성적 대인관계
Ivan Bursztyn, Roberto Bartholo and Carla Cipolla
98 공연예술과 서비스디자인
Adrienne Schäfer and Markus Berg
102 대중을 위한 디자인. 중, 소 규모의 기업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Jürgen Faust and Thomas Schönweitz
104 워크샵 : 다학제간의 협업
Mary Rose Cook and Zoe Stanton
106 Service Design Snapshots
108 빈곤층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Priti Rao
108 순간포착
Zoe Bridges
109 지식관리의 접점
Mauricio Manhaes
110 서비스디자인 공모전
2009년 서비스디자인공모전 우승자 와 인터뷰하다
An interview with Nuno Laginha, winner of the SDN Service Design competition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