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edium, newyork times..)

[디자인카운슬] 비즈니스, 서비스, 사회혁신 디자인이 코로나의 위급상황과 위기이후의 사회를 형성하는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by #kate 2020. 4. 20.

3월26일 목요일, 디자인카운슬은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모임을 소집했다. 핵심 주제는 장비나 리소스를 가장 필요로 하는사람들에게 지원하는것부터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서비스 전체를 리디자인 하는것까지 다양하다는것이다. 우리의 디자인 책임자의 블로그인  blog by Cat Drew 에서 좀더 디테일하게 볼수 있다. 우리의 관계사들과의 토론을 통해 두개의 토픽이 나오게 되었다.

 

1 '좀더 즉각적인 의미에서의 디자인과 디자이너의 역할' 

2 '어떻게 하면 우리가 커뮤니티, 비즈니스, 코로나이후에 미래는 어떤모습일지 다시 상상하는 정부에 도움을 줄수 있을까?'   

 

*Thank you to Sabina Mohideen, Cat Drew, Gyorgyi Galik, Neal Stone, Laura Williams, Phillippa Rose, Sophie Dennis and Megha Wadhawan for your time and to all of those that contributed to the Google Doc!

 

지역사회 수준에서의 대응

모든 사람들은 이미 사회의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의 모든 사업을 주도하고, NHS1)와 국가가 바이러스에 반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많은 놀라운 일들이 진행 중이라는 것에 동의했다. 공인된 그룹으로써 우리는 지역사회가 이미 많은 압박을 받고 있고, 압박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노력을 증폭시키고 이것을 세상과 공유하면서 연결시키고 반영하는 기회를 갖기를 열망했다.

 

아래는 우리가 접하게 된 주목할 만한 지역사회 차원의 대응에 대한 개요이다. 

 

* 호세 안드레스는 레스토랑을 닫고 커뮤니티 주방으로 용도 변경하여 포장 가능한 저렴한 음식을 제공

* 레드래디쉬라는 이벤트 케이터링 회사는 Basingstoke Hospital 건강보험공단의 노동자(의료진)들을 위한 푸드트럭을 제공

* 레스토랑에서 병원스텝을 위한 음식 제공

* 조와 함께하는 Personal Exercise in YouTube

* 코로나바이러스 위기에 대한 서베이 몽키의 리소스 지원

* 코로나의 위기상황에서  신규 또는 기존 프로젝트를 도와 줄 수 있는 툴 제공

 

Businesses pivoting production

 

최근 몇 주 동안 전 세계 기업들이 얼마나 빠르게 그들의 사명을 변경하고 적응할 수 있었는지 목격 한 것은 인상적이다.  최고의 사례 중 일부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이해 관계자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비즈니스와의 협업에서 비롯되었으며 최고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몇가지 예시를 아래의 링크해놓았다. 

* 메르세데스 F1과 UCL은 코로나 바이러스환자들을 위해 보조 호흡장치를 개발하였다. 

* 호주 멜버른에 기반을 둔 TPP는 다이슨과 협업을 통해 코로나환자들을 위한 15,000개의 산소호흡기를 개발하였다 

 

서비스를 리디자인하는데 속도를 내다.

 

이 위기의 여파로 많은 서비스가 고객과 사용자에게 제품,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하는 방법을 신속하게 재고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권이 없었다. 다시말하자면, 아무도 그들스스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조직이 없을뿐더러 오히려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하여 부분의 합보다 더 커질 수 있도록 협업을 해야 한다. 여기 몇개의 전통적인 전달방법을 함께 재고해야할 사례가 있다. 

 

* NHS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할 혁신가를 찾고있다

* 테스코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당신을 안전하게 지켜주는것

* 정부가 NHS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테스트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런칭함

* 어떻게 런던의 NHS 나이팅게일 병원이 2주만에 지어졌는지 

 

디자이너들은 서비스 리디자인의 전반에 걸쳐 다른 방식으로 참여한다. 정부와 유엔(UN), 세계보건기구(WHO) 등 콜아웃에 의한 창의적 대응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기관이 있다. 그리고 나이팅게일 병원 런던의 디자인와 건설을 이끄는 팀에 의해 채택되는 기술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디자인 마인드셋을 이용한다는 사례가 있다 

어떻게 우리는 이 위험한일을 억누르고 혁신을 할수 있을까? (How do we ‘bottle the buzz’ of innovation happening right now?) 

 

또한 "뉴노멀"의 일환으로 우리 모두가 보고 경험하고 있는 변화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다. 우리는 자연적, 물질적이지 않은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고, 한 사회로서 우리는 이 시기 동안 가장 취약한 사람들과 후세의 사람들에 대한 더 깊은 공감을 발전시켜 왔다.어떻게 우리는 아이들과 젊은 사람들의 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해봐야하고 이것은 끝이 없다. 

 

이러한 행동과 사고방식이 코로나 이후의 세계에서 개인과 그들의 공동체, 조직, 정부 및 정책에 의해 내재되고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어떻게 "bottle"할 것인가?

 

향후 몇 주 동안의 증거와 통찰력을 어떻게 포착하여 서비스 제공, 비즈니스 혁신 및 정책 창출의 미래 모델을 알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믿을 수 없는 일, 통찰력, 풍부한 학문을 모두 습득하여 앞으로 더욱 의식적으로 설계하는 데 이용할 수 있을까?

 

디자이너들은 복잡한 도전을 수용한다. 사람들을 문제와 해결책의 중심에 두고 좋은것ㄷ과 나쁜것(혹은 우리의 행동에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가시화 한다. 디자이너는 지역사회, 기업, 정책제안자 및 의사결정자들의 사회적영향으로 초점을 전환하는것을 돕는다.  최근 런칭한 2020-2024전략과 지역정부, 교육 및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고려하여 우리는 지난 몇달동안 우리의 노력에 포커스 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전성명서를 제작했다.

 

* 어떻게 우리가 비즈니스가 재설계 되게 서포트 하며 사회적 영향에 초점을 맞추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작업 방식을 바꿀수 있을까? 지난 10년간 비즈니스와 우리의 광범위한 일은 힘든시기에 비즈니스의 성공에 대한 키는 디자인이었다. 

 

* 많은 건강과 사회적이슈들이 위기로 인해 악화될것이라고 인식하며, 어떻게 우리가 주민과 커뮤니티를 도와 사회적 연결감으로 공공서비스를 리디자인 하고 자원봉사자 스텝과 하께 사회적거리두기를 도울수 있을까? 그래서 우리는 지금까지 우리는 물리적 상호작용과 참여가 현재의 서비스 제공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연결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기술을 수용하는 사람들의 이동을 목격했다. 이러한 통찰력과 학습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는가, 그리고 지원 위원회는 위기에서 나오는 공공 부문 과제를 재구성할 수 있는가?

 

* 우리는 어떻게 지역사회가 위기에서 이웃과같은 치료(위화감없이?) 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까? 시스템 전체에 걸쳐 주요 파트너를 모아 개입이 의도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함으로써 커뮤니티와 함께 그리고 커뮤니티를 위한 디자인. 우리의 Transform Ageing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 성공적으로 탐구한 것.


* 새로운 학습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어떻게 교육을 재구성할 수 있을까? 우리는 이미 디자인 아카데미와 함께 이 분야에 훌륭한 대학 파트너를 두어왔고, 최근 글로벌 디자인 캠프를 작년에 발족하여 글로벌 및 디지털로 제공할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원본 출처 :

https://www.designcouncil.org.uk/news-opinion/how-design-businesses-services-social-innovation-can-support-during-covid-19-emergency

 

How the design of businesses, services & social innovation can support during the COVID-19 emergency and shape a post-crisis soc

On Thursday, 26th March, Design Council convened our network of experts 

www.designcouncil.org.uk

1) NHS ( National Health Service)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497765&cid=60408&categoryId=55558

 

NHS

영국의 보건의료제도(국민보건서비스). 1942년 11월의 베버리지보고가 계기가 되어 1948년 7월, NHS법이 제정되었다. 자본주의국가의 보건의료제도 가운데서도 종합적 보건의료서비스를 전국민에 대해서 무료ㆍ무차별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업개시이래 일반의 서비스, 병원ㆍ전문의 서비스, 지방자치단체에 의한 서비스의 3주류의 서비스가 실시되고 있었는데 1974년 4월에 기구가 개혁되었다. 새로운 조직기구는 보건사회보장성하에 잉글랜

term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