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edium, newyork times..)

[The Danish Design Ladder] 당신은 디자인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나요? / Are you getting the most out of Design?

by #kate 2018. 12. 28.

Are you getting the most out of Design?

Bryan Hoedemaeckers


당신은 디자인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나요?


디자인이라는 단어를 들었을때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당신이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 내는데도 디자인을 이용할수 있음을 알고 있었나요? 최고의 경영자들은 디자인을 힘이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자신들의 조직안에 오래된것들을 바꾸는데 사용합니다. 당신은 디자인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디자인을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좀더 아름답게 만들기위해 사용하시나요? 당신은 더 나은 고객경험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시나요? 당신의 조직을 위해 사용하시나요?


이제 디자인은 여러가지방법으로 비즈니스에 사용되고 우리는 덴마크의 디자인사다리가 어떻게 비즈니스에서 디자인이 사용되고 어떤다른방법으로 사용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지 이해할수 있는 최고의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디자인은 비즈니스 세계에 잘 스며들고 있고 우리는 다양한 단계들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시작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디자인을 사용하기를 희망합니다.


전세계의 리더들은 새롭고 파워풀한방법으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받아들이는 당신 조직의 자세는 어떠한가요?  덴마크 디자인 사다리는 디자인을 사용하는데 네가지 단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두 단계를 첨부하였습니다. 6개의 단계는 비즈니스에서 리더들이 어떻게 다른방식으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덴마크 디자인 사다리에 우리의 두가지 단계를 더 첨부 하였다.


첫번째 단계 : Nothing


당신은 아무이유없이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 당신의 조직은 그 어떤 디자인의 형식적인 틀이 없고 디자인에이전시를 이용하지 않는다. 노잼.


예를들어: 모든 디자인 작업(또는 기타 작업)이 불필요한 것으로 보이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제철소


두번째 단계: 미학.


당신은 미학을 위해, 스타일링 혹은 양식을 위해 디자인을 사용한다. 당신의 고객에게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혹은 물리적인 터치포인트를  통하여 어떻게 작동되는지.


당신은 디자이너를 채용하거나 에이전시에 디자인작업을 맞긴다. 디자인은 사물을 더 아름답게 만든다. 뭐..재밌네..


예를들어: 신발회사는 디자인을 이용하여 그들의 신발을 고객에게 좀더 어필한다.


세번째 단계: 과정


이것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데 당신의 과정안 어는 부분에서 디자인을 사용하는지 알려주고 당신은 디자인씽킹을 받아들이고 협업하는 과정 혹은 워크샵으로 어떻게 당신의 프로세스가 끝이 나는지 보여준다


당신은 스타일링을 하거나 예쁘게 보이는 것을 해줄 디자이너보다 이런것들을 해줄 디자이너를 채용한다. 그들은 그들의 고객에게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최고의 경험으로 만들어줄 필수적인 사람들이다.


당신의 사람들은 고객연구, 에스노그라피, 프로토타입 그리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니즈를 해결해줄것이다.


예를들어 : 제품을 사용하기 쉽게 하기 위해 디자인을 사용하는 기기 제조업체(미학 포함하여)


네번째 단계: 전략


당신은 디자인을 사용하고 당신조직의 전략을 만들어 낸다. 여기의 명언은 덴마크 디자인사다리1) 에서 인용하였다.


디자인업무는 회사의 오너 와 매니저들과 협력하여 사업의 개념을 완전히 혹은 부분적으로 다시 생각한다. 여기서 핵심은 회사의 비즈니스 비전과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욕구 그리고 가치사슬의 미래의 역할과 관련된 디자인 프로세스에 있다’


당신조직에는  설립자, 설립멤버 혹은 경영진에 디자이너가 있다. 디자인은 투자선택을 받는데 영향력을 미칠수 있는 자리에 있다.


예를들어 금융 서비스 기관이 고객 연구를 통해 파악된 고객의 깊은 요구를 해결하는 서비스로 투자를 이전하는 조직.


우리는 덴마크 디자인 사다리를 언급하는것을 좋아하고 그것은 그들이 어떻게 디자인을 사용하고 어떻게 더 높은 수준으로 가능성있는 가치에 대해 생각할수 있게 틀을 짜는것을 도와준다. 우리는 지금 모든단계에서 디자인을 사용하고  다른영역에서 사용하기 위해 두개의 단계를 더 늘렸다.


다섯번째 단계 : 체계적인 변화


당신은 사회이슈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복잡한 산업의 문제 혹은 복잡한 에코시스템을 간소화 하기 위해 디자인을 사용한다.  당신은 디자인을 사용하여 수많은 조직 혹은 기업에 체계적 변화를 주도 할수 있다.


정부 기관들은 지역 또는 지역 생태계 내에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것을 하기 시작하고 있다. 그들은 이질적인 그룹들과 그 특정 생태계에 가장 잘 맞는 솔루션을 함께 제공한다. 그들은 그 그룹들과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예를들면 지역협의회는 주변의 커뮤니티그룹과함께 그들로부터 복잡한사회 이슈를 해결하기위해 디자인을 이용한다


여섯번째 단계: 문화


이것은 우리가 비지니스에서 디자인을 사용하는 정점이다. 당신은 최고의 문화를 만들고 활용하려고 디자인을 사용한다. 당신은 사람들이 혁신하기 시작하고, 기업가처럼 행동하고, 모호성을 포용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디자인을 주도하기 시작하는 디자인 사고방식에 맞추기 위해 조직 내의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바꾸고 있다.


예를 들면 : 예: 설계자(또는 설계 처리/배경을 가진 사람)를 적극적으로 역할에 고용하여 현직 인력을 고무하고, 도전하며, 촉매작용을 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조직.



당신은 어떻게 디자인을 판단하고 있나요? 당신은 디자인이 미적가치를 더하는것이라고 보시나요? 아니면 당신은 건강하고 창의적인 문화를 만드는것이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비즈니스 또는 팀의 수준을 높이고 새로운방법으로 디자인을 받아들이며 더 높은곳으로 이동하면서 더 큰가치를 얻을수 있는 방법에대해 생각해세요.


더 자세히보려면 Desogn for Business 2) 를 참고 하고 만약에 어떤질문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하세요.



참고1) 덴마크 디자인사다리


https://danskdesigncenter.dk/en/design-ladder-four-steps-design-use


2) Design for Business


https://medium.com/design-for-business



원문 :

Are you getting the most out of Design?


https://medium.com/design-for-business/are-you-getting-the-most-out-of-design-f2f47caf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