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 Design Network

[SDN TouchPoint] 서비스디자인은 무엇인가? What is Service Design? Vol.1

by #kate 2019. 4. 10.

Service Design Network에서 발행하는 TouchPoint 

발행물은 유료 회원공개라서 목차만 정리하였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볼때 깨짐주의ㅠ_ㅠ)

 

주제 : What is Service Design? 서비스디자인은 무엇인가? April 2009

 

04p From the Editor 에디터로 부터

     Birgit Marger and Shelley Evenson

    - 버짓마거, 셜리에벤슨

08p News

16p Dutch Design: Time for a New Definition 네덜란드 디자인 : 새로 정의할 시간

      마르켈 쯔와이어 Marcel Zwiers

      네덜란드, 디자인은 보통 프로세스보다 제품을 설명한다.

      왜 마르켈은 지금이 새로 변화하고 좀더 인간중심적으로 접근해야 할 적절한 때라고 생각하는지 

      분명히 보여준다

20p Methods and Processes of Service Design 서비스디자인의 방법과 프로세스

     버짓마거 와 올리버 킹 Birgit Marger & Oliver king

     서비스디자인 전문가인 버짓마거와 올리버킹이 이야기하는 서비스디자인의 진화와

     서비스분야에서의 부가가치 기능에 대한 견해를 읽어볼수 있다.

30p Design's Odd Couple 디자인의 이상한 커플

     프란 사말리오니스와 제임스 모에드 Fran Samalionis and James Moed

     디자이너와 전략가는 다른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세상를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란과 제임스가

     지적했듯이, 디자인 프로세스 안에 비지니스전략을 포함하는 동안 서비스 조직은 디자인을 위해

     그들의 니즈를 발굴 해야 하므로 양쪽 모두에게 도전이다. 

38p Service Design:From Products to People 서비스디자인:제품으로부터 사람에게?

      라브란스 로빌 Lavrans Lovile

      서비스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위한것; 이것은 규율의 발전을 형성한다.

      라브란스 로빌은 어떻게 디자이너가 사람들의 니즈에 관여하는지 관찰한다.

44p Interviews

     What do service organisations expect from designers?

     서비스조직에서 디자이너에게 어떤것을 기대할 수 있을까?

     헬렌 퍼손, 레나트 세더버그, 칼 험프리, 카트리나 라티와의 인터뷰

    Service Design at Mcdonald's 

     맥도날드의 서비스 디자인

     데니스 웨일과 인터뷰 

50p Customer Profile 고객 프로필

58p SDN Members Overview 서비스디자인 네트워크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