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 Design Network

[SDN TouchPoint] 의료와 서비스디자인 Health and Service Design Vol.2

by #kate 2019. 4. 11.

의료와 서비스 디자인 / Health and Service Design Oct. 2009

04 From the editors

    에디터로 부터

08 News  뉴스

12 입문 : 서비스디자인과 헬스케어 Introductory : Service Design and Healthcare

    어떻게 서비스디자인이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을까

13 건강한 관계. 노르웨이와 영국에서 있었던 헬스케어 전문가와 서비스디자이너간의 토론

    Lavrans Loville, Ben Reason, Mark Mugglestone and John-Arne Rottingen

22 공공 헬스 서비스 Public health service

     공공 헬스케어 서비스에서의 디자인싱킹 그리고 환자, 병원스텝, 정부 당국간의 공동업무에서의 베네핏의 중요성

24 내부를 디자인 하다 : 영국의 의료 시스템에 서비스디자인을 적용하다

    Julia Schaeper, Lynne Maher and Helen Baxter

34.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도전을  디자인하다

     Cale Thompson

40. 변화 가능하고 융통성있는 의료공급자 : 실제로 디자인하다

     An Interview with Daniel Sangiorgi and Valerie Carr

     Daniel Sangiorgi 과 Valerie Carr 인터뷰

45. 질적인 설문조사로부터의 새로운 터치포인트-서비스디자인을 위한 챌린지.

     Fernando Secomandi, Erik Jan Hultink and Dirk Snelders

48 병원과 환자의 경험

    병원의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과 기억에 남는 환자경험을 만들어내기위해  호텔산업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오다.

50 미래 병원의 모습

   Tine Park

55  우리는 고객이 무엇을 느끼든 그들이 느끼는것을 도와줄 수 있다.

  An Interview with  Bob Cooper

58 헬스케어 조직으로부터의 서비스 디자인

  An Interview with Teresa Huber and Julian Hanschieff

66 경험을 공개하다. 헬스케어 기관내의 서비스디자인

  Christine Janae-Leoniak

76 브랜드 포지션은 기억에 남는 환자경험의 기초.

  Hester van Thiel, Mike Janssen and Marc Fonteijin

78 시스템/사람. 복잡한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중심 및 시스템 접근 방식이 더해지다.

  Richard Hayami Z'Graggen

82 케어체인

  헬스케어 여정의 감정적 측면에서, 자기결정의 중요성과 정보의 필요성 그리고 서비스의 접근성

84 최고의 기대: 헬스케어의 여정 

  Gianna Marzilli Ericson

92 의료수혜자의 딜레마 그리고  사회적 약자로서 케어시스템을 통한 여정

  Elin Kolterjahn, Åsa Adolfsso and Stefan Holmlid

100 스트레스 받는 헬스케어 혁신 : The Pressure Cooker Event

  Peter van Waart, Ingrid Mulder, Carolien van den Akker and Justien Marseille

104 의료서비스에서의 서비스: 왜 협업이 중요한가

  By Judith Altenau

110 Service Design Snapshot

112 Docstop 유럽의 트럭운전자들을 위한 의료서비스 

    Julia Schirok

112 디자인과 Sexual Health (DASH)

    Lauren Tan, Benedict Singleton, Jenna Singleton and Mike Smart

113 360 Health-헬스케어 혁신을 위한 경험디자인의 접근

    Lekshmy Parameswaran and László Herczegh

114 건강한 서비스를 디자인하다.

    변화 할 때 갈등의 역할을 경험하다

114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왜 서비스디자이너들이 건강한가-고객관점

   Annika Hertz and Martin Beyerle

115 커뮤니티 의료업무를위한 새로운 채널

   David Hicks

117 의료분야에서의 시각적으로 복잡한 정보를 개선하다.

   Sheila Pontis

118 Costumer Profile

   Anette Hiltunen and Reetta Kerola


122 해야하는것과 하지말아야 할것


127 Member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