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 Design Network

[터치포인트] 서비스 디자인과 경영변화

by #kate 2020. 3. 16.

 

 

 

 

2. Imprint

3. From the Editor

6. News

10. Cross-Discipline

10. 조현병에 대한 말하기의 예술
      Paola Andrea Venegas, 
      Federico Baraya Galán  

14. 서비스디자이너가 변화의 중간자 역할을 할 수 있게 지원하다.
      지속가능한 서비스의 효과를 위한 코칭의 영향력
      Joumana Mattar

18. 디자인IT솔루션의 힘으로 변화하다.
      Nina Pennock, Marcella 
      Rademakers, Ilka Tuinstra

22. 특집: 서비스디자인과 경영변화

24. 시스템을 준비하다: 서비스관계를 다시 이미징 하다

      최전방스텝의 관점으로 재 구축하다
      Catherine Charbonneau

28. 복잡성에서의 디자인은 경영의변화를 요구한다. 
      Henrietta Curzon

30. 서비스디자인을 이용하여 고등교육을 바꾸다.
      Elliot Felix

36. 히어로의 여정을 바꾸다.
      스토리텔링으로 변화를 가능하게 하다. 
      Ying Zhou

40. 변화론의 디자인과 규모
      Edgar Daly, Zazie Tolmer, Ellise Barkley

44. 배우지않은 기업문화의 목표
      Jeannette Weber,  Bettina Thielen  

48. 조직적 프로토타이핑의 가능성을 촉발하다.
      변화를 위한 창조적이고 실용적 접근
      Gloria Biberger, Alexandra Pretschner, Stephan Rein

52. 서비스디자인에서 조직디자인으로
      Barend Klitsie, Frithjof Wegener

58. 경영변화의 플라이휠
      서비스디자인을 통해 전통적 경영변화의 영감을 얻다.
      Susan Bartlett, Terri Block

64. 내면으로부터의 변화를 디자인하다.
    '자기개발'과 서비스디자인
      Laura Wesley, Antonio Starnino 

68. 서비스디자이너를 위한 기본원칙의 변화
    인간의 행동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
     Dr. Tina Weisser,  Prof. Dr. Eike Wagner

74. 서비스디자인으로 구조하다.
      조직 변화에 있어 서비스 디자이너가 해야하는 중요한 역할
      Robert Bau

80. 에이전트변화의 문화를 만들어내다
      어떻게 경영변화를 업그레이드 할것인가.
      Karen Rozenbaum

84. Tool and Method

86. 거울은 시각적장애를 위한것이 아니다.
     서비스디자인에서 시스템적공감을 위한 공감인터비전
     Dr Lidewij Niezink, Dr Katherine Train

90. 서비스디자인과 애자일-자연스럽게 공존하다.
     유통산업에서의 성공케이스
     Raphael Sousa

92. 서비스로서의 스토리텔링
      Lennart Overkamp

94 Profile

94 Patti Hunt

98 Inside SDN

98 핀란드 남부의 로리아 응용과학대학에서의 뉴노멀서비스디자인


*매끄럽지 못한부분은 계속 수정예정입니다

**저작권은 서비스디자인 네트워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