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O

::Case Study:: 학교의 리더들이 디자인을통해 변화를 만들고 힘을키우다/Empowering School Leader to Creat Change Through Design

by #kate 2018. 8. 14.

Empowering School Leader to Creat Change Through Design

학교의 리더들이 디자인을통해 변화를 만들고 힘을키우다

 

 

How small actions can lead to big shifts in school

어떻게  작은 행동이 학교안에서 큰변화를 가져올수 있을까

 

Client: IDEO, Stanford D.School, and the William and flora hewlett Foundation

 

The challenge

자원이 한정된 공립학교에서 학교 리더들이 그들의 학생들을 위해 학교문화와 깊이 배울수 있는경험을 디자인하여 DIY하도록 도와주었다.

 

Impact

학교 리더들은 프로그램을 배우기위해 지원하였고 중요한 진전을 만들어냈다. 맞춤식 교육계획을 연구로인해 변화시키기위한 중요한 진행과정을 만들었으며, 인턴쉽프로그램을 런칭하거나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2016년말쯤 164개학교의 리더들과 114,000명의 학생참여자들이 이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The outcome

Retool School은 전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그들의 학교에서 작은 움직임으로 학교리더들을 도와 변화를 만들어냈고 이실험을 "hacks"라고 불렀다.

 

 

교육분야에는 학생들이 필요로하는 도구와 비판적인생각과 협업 그리고 소통, 글로벌하고 경제혁신을 주도하기위해 준비하는것과 같은 스킬등 흥미의 요소가 많이 있다. 주된변화는 교육받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10년전의 오래된 모델에서 새로운 방향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학교와 그들의 리더들은 특히 저소득층에서는 자주 필요한 도구와 지원에 문제가 생긴다고 파악하였다.

 

하지만 바른툴을 제공한다면 학교 지도자들은 그들의 학교가 간절히 원하는것에대한 키를 제공할수 있다. The William and Flora Hewlett Foundation은 IDEO와 파트너를 맺고 Stanford D.school은 School Retool을 만들어냈으며 4개월간의 전문 개발 모임은 "Hacks"라고 불리는 작은 실험들을 수행함으로써 학교의 리더들이 스스로 변화에 접근하도록 교육시켰다.

 

The Best part : 그들의 학교에서 현재 필요로 하는것에 대해 외부의 펀딩이나 도움을 기다릴필요없이 이미 사용가능한 자원을 이용하고 있었다. School Retool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결과물을 발전시키기위한 연구를 바탕으로 제공되었을 뿐만아니라  쉬운 변화달성을 통해 어떻게 학교문화를 다시 디자인할지에 대한 트레이닝과 1:1 코칭이 제공되었다.

 

A Scaled Approach

 

School Retool은 많은학교에  변화를 일으키는 일상적인 목표를  해결한다: 각 학교는 그들만의 문화와 니즈가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은 유연할 필요가 있었다. 이 단체는 학교 리더들이 그들의 열망을 찾을수 있게 도와주었고 영감을 통해 "Big Idea"를 제공하고 교육의 다양한 맥락에서 성공한것을 입증하였다. 그것은 그들을 작은 HACKS로 서포트 해주었다. 그것은 그들이  어떻게 이아이디어를 그들의 학교에서 시행할것인지 학습할수 있게 도와주었다.

 

Small Steps Toward Big Change

 

지난 2년동안 전국학교에서 School Retool이 문을 열고 작은변화가 큰발전을 하고있으며 작은 "Hacks"의 접근이 리더들의 계획을 도와주고 있었다. 예를들면 Mathaa Torres는 샌포란시스코 고등학교의 교장으로 저소득층의 학생과 함께 개인학습플랜을 만드는 작은 실험을 시작하였다. "해킹 접근의 구조는  내가 만들고자 시도했던 학교에 가는데 도움을 줄것이다" 라고 Torres가 말했다.  그녀는 "Hack"의 배움을 쌓고 조금더 나이 있는 라틴소년들의 그룹위해 개인적인 코칭프로그램을 확장해나갔다. 그녀의 목표는 다음학기에 추가 자문 지원을 하는것이다. 한학생에게 에이전시를 제공하는 "HACK"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의사결정에 반영함으로써 학교 전체의 문화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Creating a Movement

 

school Retool의 단체는 2015년 16명의 참가자들과 12,000명이 넘는 학생들과 7군데의 샌프란시스코베이지역의 학교들과함께 파일럿으로 런칭하였다. 2016년 말 School Retool은 워싱턴 DC, 디트로이트, 버지니아, 아이다호와 콜로라도의 리더들이 호스트가되어 164개 학교 리더들과 114,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추가로 학교의 리더들은 심층적인 업무외에도 학교변화에 대한 전국적인의견교환을 만들어냈다. 첫번째시도는 Shadow a student Challenge에서 1,500명의 리더가 생기고 그들은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공감을 얻고 인사이트를 얻기위해 시간을 보냈다.

 

출처: https://www.ideo.com/case-study/empowering-school-leaders-to-create-change-through-design

 

관련영상 : https://vimeo.com/132158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