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O

환자와 전문기술자에게 좀더 나은 CT 스캐닝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다.

by #kate 2018. 8. 25.

Client : GE HEALTHCARE

​The Challenge
CT스캐너 콘솔을 리디자인하여 기술력과 이미지퀄리티 그리고 환자의 경험을 개선하였다.

Impact
병원에서 새로운 스캐너를 사용하여 기술력을 높이고 24시간 작동할수 있게 하였다.

​The Outcome
Console UI는 전문기술자가 신입과 경력 모두를 위해 효과적으로 개선되었고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동시에 멀티 오퍼레이션이 가능했다. CT 스캐너는 민감하게 작동한다. 선명한 이미지를 얻고 정확한 진료를 하기위해 환자들이 방사능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였다. 이것은 매초마다 많은변수들이 있다.

GE HEALTHCARE는 CT스캐너 제조회사중에 가장 큰 회사 이고 그들은 IDEO를 초빙하여 작업방식을 간소화 하고 환자의 경험및 고화질이미지를 제공할수 있게 Console UI 를 RE-design하였다.

주요 목표는 단일 인터페이스, 유연성 및 제어방법을 신입, 전문 기술자 모두에게 다루기 쉽게 리디자인하는것이었다.

최종 디자인은 작업과정을 미리볼수 있도록 했고, '유도성'에 최적화 되어있고 기술자는 중요한정보에 집중할수 있게 하였다. 임계값의 한계는 방사선량이 정해진양을 넘지 않도록 되어있으며 간소화된 디자인은 기술자가 자신감을 가지고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행복에 집중할수 있도록 해준다.

몇군데의 새로운 병원에서 GE의 새로운 CT스캐너를 사용하였고 효과는 분명했다. 24시간안에 기계작동시키는 기술을 보여주었다. 미래비전은 밝고 투명하다.

출처; https://www.ideo.com/case-study/a-better-scanning-experience-for-patients-and-technici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