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Case Study:: Backpack Plus Toolkit

by #kate 2018. 8. 14.

Backpack Plus Toolkit

 

Unicef, Mdg Health allience

 

Frog Design

 

 

unicef, MDG Health alliance와 Frog는 60개이상의 단체와 협업하여  CHWs(지역보건근로자)의 권한을 강화 하고 활성화 시키기 위한 툴킷을 디자인하였다. Backpack Plus는 CHWs의 효과와 일을 향상시켜 더많은 생명을 구하는 결과를 가져올것을 약속했다.

 

700만명의 어린이들은 매년아주 기초적인 건강자원에 문제가 생겨 죽는것으로 추측된다. CHWs(지역보건근로자)-무보수자원봉사자-종종  많은 어린 (설사나 폐렴 말라리아)환자들에게 마지막 희망이다.

 

Unicef와 the MDG Health Alliance 와 Frog디자인인과 60개가 넘는 단체에서 4개월이 넘는시간동안 협업하여 CHWs의 권한을 강화하고 활성화 하기위해 전체적인 솔루션을 만들었다.

 

Frog는 더나은이해를 위해 우간다와 세네갈에대한 광범위한 디자인연구를 실행하였다. 이팀은 정규교육과정과 의료장비 사용법에 대한 어려움과 데이터들의 파편과, 보호되지않은 광범위한 장애물을 발견하였다. 또한 CHWs는 그들주면의 최고의 헬스 케어시스템에대한 계속되는 의문을 가지고 있덨다. 인간중심의 혁신 프로세스에 따르면, 그 팀은 바로 참여하다 CHWs 새로운 디자인툴과 솔루션 을 겨냥하여 그들의 커뮤니티에 제공되는 서비스의 퀄리티 개선하는데 바로 참여하였다.

 

연구에 따르면 Frog는 CHWs의 원형을 식별하고 CHWs의 효율을 높이는데 필요한주된 물리적 디지털 그리고

서비스 레벨의 구성요소로 평가할수 있는 툴킷을 만들었다.

 

Backpack Plus 툴킷은 CHWs프로그램을 매핑하고 지원할수 있는 전략적 프레임워크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전략은 보조기구에의해 보완되어 환자방문 전, 중, 후에 따라 가야할 주요단계를 CHWs에 알린다.일관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CHWs가 좀더 효과적으로 일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폰을 베이스로한 디자인 솔루션은 CHWs가 환자를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그들의 도구들을 다시 채워넣고 그들의 방문을 보고할수 있고록 패키지를 완성한다. 마지막 단계는 CHWs는 지역사회에 가치를 전달하고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확립했다.

 

Backpack Plus 툴킷은 CHWs가 전세계 취약한 커뮤니티에 부족을 느끼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록 지원하는 첫번째 단계이다.

 

"나는 예전에 농부로 일하며 돈을 더 많이 벌었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왜냐면 내 커뮤니티의 건강이 더 중요하니까요"

-커뮤니티 헬스 케어 워커-

 

출처: https://www.frogdesign.com/portfolio/backpack-plus-toolkit

 

관련영상: https://vimeo.com/81232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