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Case Study:: 대중교통을 간소화 시키다/Simplifying Public Transit

by #kate 2018. 8. 20.

Simplifying Public Transit

대중교통을 간소화 시키다.

 

Client : Metrolinx

 

전세계 주요도시에서는 그들의 대중교통네트워크에 스마트 페이먼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홍콩은 octopus, 시카고는 ventra 그리고 런던은 oyster를 사용하고 있다. 온타리오 정부는 캐나다의 토론토와 해밀턴 지역 그리고 오타와 지역에 좀더 연결된 대중교통 시스템을 제공하였다. Metrolinx는  Fjord를 선택하여 TTC(Toronto Transit Commission)와 비슷한 프로그램 출시를 도와주었다.

 

North America에서 세번째로 큰 대중교통시스템인 TTC는 매일 180만명의 트램, 버스와 지하철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지난90년이 넘는 시간동안 유기적으로 변화 하였고 오늘날까지 매우 많은 종류의 결제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기술 및 비지니스 요구사항을 하나의 시스템에 합치는것은 어려운일이었다.

 

좀더 복잡한 문제는 Metrolinx와 TTC는 매우 접근 가능한 기준을 가지고 있었고 일부 어려운 목표와최고의 서비스를 그들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의 역할은 이 프로젝트에서 명확했다: 이 복잡한 문제들이 사용자들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것이었다. 솔루션은 첫날부터 효율적이고 직관적이었고 우리는 이것을 성공시키기위해 우리의 최대의 디자인지식이 필요했다. 그래서 이제 프로젝트 과정 전반에 걸쳐 제기된 몇 가지 주요 주제를 자세히 살펴볼수 있다.

 

ENVIRONMENT IS EVERYTHING

우리가 작업한 많은 서비스들과 달리 사용자는 그들의 스마트폰앱이나 컴퓨터로 대중교통을 경험해본적이 없었다. 그래서 큰 몇가지 환경적 요인을 고려하였다: 여름에는 반사되는 햇빛 그리고 겨울에는 장갑을 착용하고 버튼을 누르는것, 시끄러운거리는 오디오로 나오는 지시사항을 듣기 어렵게 만드는등. 우리스스로 네트워크를 경험하는것이 그 모든 사실을 진김으로 이해하는길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의 사용자들을 진심으로 알고싶어 다양한 시간에 여러가지연구를 진행하였다.

 

THE PHYSICAL/DIGITAL EXPERIENCE

 

물질적인것과 디지털세상 사이의 상호작용은 이프로젝트의 또다른 흥미있는 주제였다. 우리가 환경적 컨디션을 이해하면 우리는 고객들이 요금을 지불할 장치를 디자인하기 시작하였다. 지불시스템 시나리오를 시뮬레이팅하기 위해 정확한 하드웨어와 기본 소프트웨어로 실물크기의 프로토 타이핑을 제작하여 우리가 사용성과 인간공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팀의 최종 솔루션을 달성하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 웨어의 디자인을 수없이 반복하였다.

 

DON'T MAKE ME THINK

 

대중교통은 실용적이다 사람들은 A지점에서 B지점으로 복잡하지 않게 가고 싶어한다. 쉽게 말하면 사용자들이 스마트카드에서 많은 종류의 결제시스템을 사용하길 원하고 이곳은 200개가 넘는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곳이기때문에 . 결제 시스템은 간단해야 하고, 우리는  인식부족으로인한 부하가걸리는것을 줄여주어야 한다. 이것은 거래를 더 작은 단위로 나누고 사용자의 패턴을 바탕으로 화면을 간단하게 선택하고 쉽게 이해할수 있게 보여지게 다지인해야한다. 이것을 바탕으로 우리는 TRANSACTION시간을 크게 단축하였고 장애 발생률을 줄였다.

 

CREATING A UNIVERSAL USER EXPERIENCE

 

ttc는 시스템의 접근성에 추첨을 맞춰왔고 접근성은 주요 추진요인이었다. mETROLINX와 TTC는 유니버셜디자인에 촛점을 두었다. 의무적인 것을 넘어 모든사용자가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고. 많은사람들이 살아가는데 매우중요한 공공서비스를 디자인하는걸 돕는것은 우리가 심각하게 받아들인 도전이었다. 우리는 화면상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신호, 라벨링, 제어판 그리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모드까지 시스템의 모든 측면세어 접근성 및 자문위원회와 협력하였다.

 

GUESSING ISN'T GOOD ENOUGH

 

순수하게 디지털 서비스를 디자인하는것은 출시이후 반복하여 개선을 허락하지만 물리적장치를 만들고 배치했기때문은 아니다. 이런 시스템 스케일은 수억달러가 투자되기 대문에 우리는 오류를 만들면안됐다. 그래서 우리는 최대란 자주 그리고 빨리 테스트를 했고 스튜디오의 복도에서 테스트를 시작하였고 실제고객과 다양한 공동작업, 검증을 진행하였다. 모든단계에서 성공률이 100%에 접근하면서 평균 TRANSACTION이 단 몇초로 줄어들때까지 계속되었다.

 

The hard work paid off

 

이것은 FJORD의 특별한 프로젝트-복잡성과 디자인스킬을 사용했다. 이 규모로 물리적, 디지털 상호작용을 설계하는것은 매우 큰 도전이었지만 우리는 반복적학습의 접근법은 성과를 만들었고 만들고 테스트하는 좋은 디자인의 일부로 인정받고있다.

 

2016년 말, 스마트 카드 결제 시스템은 토론토 지하철, 버스, 트램, 기차역에서 서비스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을 주었고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이동하는데 좀더 효과적이고 이용하기 편하게 도움을 주었다.

 

 

출처: https://www.fjordnet.com/workdetail/simplifying-public-trans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