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O

::Case Study:: Reinventing the Chandelier / 샹들리에를 다시 만들다.

by #kate 2018. 8. 29.

Reinventing the Chandelier

 

샹들리에를 다시 만들다.

 

아이코닉한 브랜드를 위한 좀더 우아하고 현대적인 조명경험을 위한 디자인.

 

Client : SWAROVSKI

 

The Challenge

IDEO는 스와롭스키와 함께 클래식한 크리스탈 샹들리에를 다시 만들어내는것이 이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The Outcome

그결과 IDEO와 스와롭스키는 새로운 컬렉션인-INFINITE Aura라는 결과 물이 내놨는데요, 이 샹들리에는 모바일앱으로 컨트롤이 된다고 합니다.

 

----------------------------------------------------------------------------------------------------------------

 

반세기 동안 스와롭스키는 크리스탈을 이용한 샹들리에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기술을 이용한 미래의 샹들리에 디자인 개발을 위한 협업을 요청하기 위해 IDEO를찾아갔습니다.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고전적인 샹들리에는 보통 이런모습이었습니다.

 

 

 

IDEO디자이너들은 스와롭스키의 조명에 아름다움과 감성을 레이어링하여 경험을 만들어 내기 시작했고 디자이너들은 샹들리에가 책을 읽는 순간 혹은 낭만적인 저녁식사를 위한 분위기 조성등을  어떻게 하면 조명이 하루종일, 개인의 모든순간순간을 풍요롭게 해줄수 있는지

고려하여 샹들리에를 디자인 했습니다.

 

그리하여 스와롭스키와 IDEO는 제품디자이너, UX디자이너, 브랜드 전문가 그리고 엔지니어등 신속하게 다학제그룹을 구성하여 빠르게 검증, 구축 및 테스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였고,

 

그결과는 ...

 

 

출처:https://www.ideo.com/case-study/reinventing-the-chandelier

 

얼핏보면 그냥 금속 디스크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보면 말이 좀 달라지는것 같네요.

저는 특히 저렇게 여러분야의 디자이너과 엔지니어들이 협업을 통해 만들어 냈다는 점, 그리고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현대적이고 멋있는 조명으로 재탄생 된것 같아보입니다.

 

 

(외부 링크가 걸리지 않는관계로 주소만 첨부 합니다)

동영상 보기>> https://vimeo.com/275720178

 

이 샹들리에를 앱으로 컨트롤 할수 있는데요, 조명을 시간에 맞춰 설정할 수 있고, 밝기와 색상도 분위기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저 밝기나 색상조절만 되는것이 아니라 용도에 맞게 조명 자체를 아래로 내리거나 올릴수도 있구요.

 

이 새로운 조명라인이 현재 수많은 스마트 빌딩에 더나은 기능과 감성을 자극해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샹들리에(Infinite Aura)는 2017년3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데뷔했고, 2018년 가을에 국제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왠지 IDEO에서 했다는게 왠지 조금 잘 상상이 안되긴하네요.

 

 

관련 동영상 첨부 https://youtu.be/yeqL_GpeLEw

내용 출처: https://www.ideo.com/case-study/reinventing-the-chandeli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