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O

::Case Study:: Designing for Peace of Mind with a Leader in Home Security / 홈 시큐리티로 마음의 평화를 디자인하다.

by #kate 2018. 8. 31.

Designing for Peace of Mind with a Leader in Home Security

홈 시큐리티로 마음의 평화를 디자인하다.

 

당신을 보호하도록 디자인된 제품의 하드웨어, 경험 그리고 상호작용에 대하여 재고해보다.

 

Client : SIMPLISAFE

 

The Challenge

고전적인 홈 시큐리티 시스템의 불안감을 없애주고 보호받는 느낌으로 SIMPLISAFE의 시큐리티 시스템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세련되게 만드는 것이 목표.

 

The Outcome

 12개 이상의 제품으로 연결된 SIMPLISAFE의 제품들을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개선하였다

 

관련기사 : SimpliSafe’s Terrific Security System Finally Looks the Part — CNET

 

--------------------------------------------------------------------------------------------------------------------------------------------------------

 

미국인들의 20%정도만이 홈시큐리티시스템으로 부터 보호를 받고 있고 대부분의 시스템들은 외부로 부터 침입당하고 나면 망가진다. 홈 시큐리티의 베테랑인 SIMPLISAFE는 나머지 80%의 거주자가 예방기술에 투자하도록 설득하고 침입이 절대 일어나지 않기를 희망했다. 이 회사는 IDEO와 만나 외형상 간단하고, 제품으로부터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여 그들이 안전함을 느낄수 있게 도와주는것이었다.

 

구매가능성이 있는 고객들과 인터뷰는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여주었다. 가족들은 연구원들에게 시큐리티 시스템은 비싸고 다루기 어려우며 설치와 사용이 어렵다고 이야기했다. 대신 시스템은 사용하기 어렵지만 당신의 니즈에 반응해야 한다. 비상상황에 정확하게 울려야하고 그동안 당신도 역시 보호 받아야했다.

 

요청에 대응하여 IDEO는 12개가 넘는 제품들을 분해하여 디자인하고 상호작용이 잘되는지 검사하였고, 무선, 터치 키패드: 센서는 설치가 쉬워야했다. 시스템을 재밌고 직관적으로 사용한다는 의미는 가족들이 시스템을 좀더 정확하고 일관성있게 사용한다는 의미이다.

 

*팀은 SimpleiSafe의 물리적 제품,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디지털 위치 전반에 걸쳐 일관된 설계 언어를 개발하였다.(이부분은 번역이 어려워 그대로 넣었습니다). 이러한 정확한 시각적 언어는 각 구성요소가 어떤기능을 하는지 알수 있다. 예를 들어 유리깨짐 센서는 실제로 유리창이 덜리는 소리를 들을수 있는 고막처럼 보인다. 이 것은 또한 센서들의 범위와 배터리 수명을 향상 시키면서 엔트리 센서 크기를 네배로 줄였다. 이러한 모든 센서들은 집에 잘어울리도록 도와준다. 새시스템의 깔끔하고 이해하기쉬운 외관은 어떤일이 일어나던 두려움 없이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다.

 

SIMPLISAFE의 키패드와 기본 스테이션은 음성피드백으로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조명과 사운드를 통해 시스템이 바로 준비되었는지 알게 해준다. 이시스템은 여러단계의 백업을 할수 있으며 인터넷 또는 전원꺼짐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시스템은 똑똑하게 반응하여 다른시나리오에 맞게 반응한다. 예를들어 창문을 열어둔채로 외부침입이 있을경우 자연스럽게 경찰에 연결이 된다 . 디자인팀은 또한 보안카메라에 최초의 개인정보 셔터를 탑재하여 가족들이 집에 있을때 녹화되는것을 피할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SIMPLISAFE는 이른2018년 새로운 시큐리티 시스템을 론칭하였고 두곳의 회사에 같은가격으로 재설치를 하였다 . 그리고 이미 개선된 시스템을 통해 신규고객의 지원요청 건수가 줄었다.

 

2018년6월 벤처 펀드와 사모펀드인 헬만앤 프리드먼이 SIMPLISAFE를 인수해 약 10억달러의 계약을 맺었다.(대박.)

 

관련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v=oqtMRTLs9Q4

출처: https://www.ideo.com/case-study/designing-for-peace-of-mind-with-a-leader-in-home-secur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