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edium, newyork times..)

[Critical Mass] Glad to Give

by 사용자 #kate 2018. 10. 4.

Glad to Give

 

 

Client : Glad Product

 

 

The Challenge

 

매년 수천파운드의 옷, 음식 그리고 장난감들이 버려지고 있고 이것들을 기부할수 있는 단체를 찾고, 운반하는것은 더 어렵다. 우리는 Glad를 돕고싶었다.

 

OurApproach to theExperience

 

만약에 기부가 좀더 쉽다면 사람들은 더 많이 기부할것이라는것이 우리의 인사이트 였다. 우리는 인사이트를 가능하게 해줄 도네이션 백을 Glad.com에서 무료로 제공하였다-노란색의도네이션백은 기부의 심볼이 되었다. 또한 사람들에게 기부물품을 모을 수 있는 전국적인 자선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접근할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Glad를 이 프로그램의 중심에 두고 사람들에게 더 많은 그리고 더 나은 물품을 기부할수 있게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였다.

 

Impact

글래드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노란색의 도네이션백을 배포하였고 자선단체의 데이터베이스에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것을 원했으나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 30만개 이상의 도네이션백이 첫달에 요청되었고 이후 수천개의 도네이션물품의 기부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되었다. 사람들은 그 어느때보다 기쁜마음으로 기부하였다.

 

* 개인적인 해석(프로젝트 내용을 아주 상세히 담고 있지 않아서 동영상으로 파악하였습니다)

 

매년 수천파운드의 장난감, 옷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이 버려지는것을 보고 Glad사와 Critical Mass에서는 이 "Glad to Give'라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Glad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반 쓰레기 봉투에 어떤 의미를 부여해 사용하면 좋을것으로 판단하여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버려지는 기부할수 있는 물품들을 특별제작된 봉투에 넣어서 내어 놓으면 수거해가는 프로젝트 였던것 같다.

Glad사의 노란색 비닐 백은 기부의 심볼이 되었다고. 기부도 쉽고 기부한 사람들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거창한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우리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생각을 바꿔 환경도 보호하고 도네이션 참여도 쉽고 기쁜마음으로 할수 있게 도와줌

 

 

관련영상 : https://youtu.be/opot53b3hwQ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