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phabet Note A to Z for Service Design

What is Service Design for you?

by #kate 2019. 1. 18.

​​

​​​사진​출처 ; http://eagonblog.com/m/59

오늘은 서비스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합니다.

서비스 디자인은 무엇일까요?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것?
그리고 그것을 너머 뒷단의 이해관계자나 경영진 까지 만족시킬수 있는 결과를 제공하는것?

이말도 저는 맞다고 생각해요.

오늘은 정확한 정의가 무엇이냐 보다는, 제가 그동안 생각날때 마다 메모해둔것을 요기에 적어보려고 해요.

저에게 서비스 디자인이란?

​.사용자의 불편함을 너머 내면의 니즈까지 파악하는것.

.정말 원하는게 무엇인지 스무고개 해보는것.

.알고싶지만 알수 없는 상대의 마음을 알기위해 노력하는것처럼, 사용자가 차마 하지 못하는 니즈를 끌어내는것

.결과를 예측할수 없는 작업이지만 크리스마스 트리 밑에 숨겨놓은 선물을 발견 하는것처럼 짜릿하고 즐거운것

.가끔 공포영화 여주인공처럼 자연스럽게 혹은 급작스럽게 빙의 되는것

.앞이 전혀 보이지 않는 상황에 조금씩 희미한 빛이 보이면서 점차 밝아지는것

.마음을 열지 않았던 상대방의 마음을 선물받는 느낌




같은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느꼈던 작업들도 있었으니까요.

여러분이 정의하는 서비스디자인이란 어떤건가요?
이중에 공감하는것도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