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s/Conference&Seminor

::홍대창조아카데미Hicca::사용자 이해와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에스노그라피 워크숍2주차-기타

by #kate 2018. 9. 22.

​마케팅 에스노그라피사례
​;워낙 짧게 훝고 가셔서...

1.FGI(Focus Group Interview)
​-트럭을 타는 남자가 더 섹시하다.
관련영상 ; https://m.youtube.com/watch?v=q5RS6PM4iwQ&feature=youtu.be#dialog

세대별로 12그룹으로 나뉨, 통계처리 가능

​2.Third Person Technique
​-스타벅스 $7 커피(블라인드테스트)
인식이 자리잡히면 변하지 않는다.
관련영상 ; https://m.youtube.com/watch?feature=youtu.be&v=HxlGI4OzeBk

말하는것과 행동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스타벅스 미니프라푸치노 사례.
관련영상 ; https://m.youtube.com/watch?v=sXSe9m-wda8&feature=youtu.be

​3.참여관찰
​-모르겠으면 그냥 보고만 있어도(관찰) 얻을수 있는게 많다.
-잘 모르는 공간에 가면 더 많이 볼수 있다.